본문 바로가기
알쓸잡

청년의 자신감 회복부터 구직 활동까지 고용노동부와 지자체가 함께 합니다.

by 아꿈사 2025. 1. 9.
728x90
반응형
- 청년도전지원사업과청년성장프로젝트, 청년의 내 일(My job) 지원 -

 

2025년에도 고용노동부와 지자체 손잡고, 청년도전지원사업과 청년성장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내일(MY job)을 향한 도약을 지원한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6개월 이상 장기실업으로 사회적으로 고립되거나 구직 활동을 단념한 청년들이 다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올해 1만 2천명(’24년 9천명, +3천명) 청년을 1:1 밀착 지원할 예정으로, 심리상담, 자조모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51525주 이상 제공한다. 특히, 도전지원사업에 참여청년들이 도움이 필요한 또래직접 발굴·지원하는또래지원단적극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사업 2년차를 맞는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청년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청년카페를 조성해 청년들의 사회 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자기소개서 작성, 취업전략 수립 등 지역 청년(5만명 목표)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설계·지원할 예정으로 올해는 부모교육(청년고용정책 안내, MZ세대 자녀 이해 특강)신설하여 부모의 지지를 기반으로 한 청년들의 노동시장 진입 지원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는 현재(1월 2일~1월 23일, 3주간) 두 사업을 운영할 자치단체를공모 중에 있다.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 공지사항(공고) 참고

 

홍경의 청년고용정책관청년의 도전과 성장을 돕는 두 사업지역 기반 찾아가는 서비스(Outreach)매우 중요하다며, “지자체와 협력하여 노동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 개요

 

청년성장프로젝트 개요

 

 

 

출처: 고용노동부 보도자료(2025. 1. 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