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 참이슬 150만 병에 ‘위기가구 발굴’ 라벨 부착하여, 우리 주변 안부 살핌 나서 - 6월 24일(월), 행정안전부 하이트진로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식’ 개최 |
□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과 하이트진로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참이슬 150만 병에 ‘위기가구 발굴’ 홍보 라벨을 부착하여 7월부터 유통한다고 밝혔다.
○ 행정안전부와 하이트진로는 소주 판매량 1등인 참이슬 소주병 뒷면에 ‘힘들 땐 ☎129 또는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에 꼭! 전화 또는 방문하세요’ 문구가 삽입된 라벨을 부착하여,
○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겪는 본인은 물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홍보를 진행한다.
□ 위기가구는 보건복지부의 ☎129와 지자체의 읍·면 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연락하면 종합적인 상담을 통해 긴급복지지원은 물론 생필품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이를 위해, 행정안전부와 하이트진로는 6월 24일(월),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식’을 개최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구본근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장과 장인섭 하이트진로 전무가 참석했다.
○ 두 기관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 위기가구 발생 대응을 위한 지원 등의 내용을 포함해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협력안에 서명했다.
○ 이번 협약식은 복지 사각지대의 효과적 발굴·지원을 위해 대규모 생활밀착형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민관협력의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정책 취지에 맞춰, 행정안전부와 하이트진로가 적극 협력하여 이루어졌다.
□ 협약식 이후 하이트진로는 7월부터 촘촘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인구가 많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식당 등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위기가구 발굴’ 라벨이 부착된 참이슬 150만 병을 유통한다.
○ 이를 통해 행정안전부는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번 위기가구 발굴 홍보에 참여한 하이트진로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대표 종합 주류 기업으로서 우리 사회 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사회복지기관 대상 이동차량 지원, ▲설, 추석 명절 나눔 활동, ▲쪽방촌 거주민 후원 등을 추진하며 주변 이웃들을 돌아보는 ‘진심을 多(다)하는’ 경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 구본근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장은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해서는 모든 국민이 힘들 때 ‘누구나, 언제든, 가까운 곳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국민적 관심을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참이슬 홍보라벨(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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츨차: 행정안전부 보도자료(2024.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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