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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쓸잡

전세사기피해자 지원관리시스템 운영

by 아꿈사 2024. 4.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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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세사기피해자 지원관리시스템 운영

- 신청부터 결과 통지까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 콜센터(1600-9640)도 운영

 

□ 국토교통부는 425()부터 전세사기피해자 지원관리시스템’(jeonse.kgeop.go.kr)

(이하 지원관리시스템)운영한다.

 

지금까지 전세사기피해자 결정신청과 긴급한 공매 유예정지 신청을 위해서는

관련 서류*를 준비광역지자체에 방문 접수해야 했다.

 

* 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신청 서식을 작성하고

임대차계약서, 공매 통지서 등 서류 필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2310부터 시스템 구축해 왔다.

 

원관리시스템으로 전세사기피해자 결정신청, 긴급한 경공매 유예 신청, 등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전세사기 피해 사실과 임대인의 기망행위 정황 등을 입력하고,

피해사실 확인에 필요한 임대차계약서 사본, 공매 통지서 등 제출서류자문서로 등록하면 된다.

 

진행상황문자메시지로 받을 수 있고, 언제든지 조회 가능하다.

전세사기피해자등 결정통지서결정문직접 출력도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매뉴얼을 제공하고,

전문상담사의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1600-9640)도 운영한다.

 

ㅇ 이와 함께, 기존 방식대로 방문 접수한 후 등기우편으로 결과 통지를 받을 수도 있다.

 

< 전세사기피해자 결정신청 및 진행상황 확인 예시화면 >

 

 

출처: 국토교통부 보도자료(2024. 4. 24)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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