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잡

진주시의 숨은 야간관광지 찾아 떠난다

by 아꿈사 2024. 8. 17.
728x90
반응형

진주시의 숨은 야간관광지 찾아 떠난다

- 8. 17. 장미란 제2차관, ‘나이트 자슐랭 투어’, 올빰야시장 등 야간관광 직접 체험

- 청년 사업가와 관광두레 관계자 등 만나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미란 제2차관은 817(), 숨은 야간관광지를 찾기 위해 경상남도 진주시로 여행을 떠난다. 진주에서 야간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 청년 사업가, 관광두레 관계자 등을 만나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장 차관은 지역의 숨은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한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 이번 진주시 방문에 앞서 지난 8월 초에는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을 방문한 바 있다.

 

진주시는 2023년 문체부가 공모한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다양한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 상권과 지역 맥주를 연계한 남강 별밤 피크닉’,

동네 갤러리·서점·공방 등을 활용한 야간 마을 축제 배건네 골목 페스타’,

지역 해설사가 전하는 진주 음식 이야기와 함께하는 야식 투어 ()한 맛캉스’,

남강 전거도로를 달리는 미식 주행(라이딩) ‘나이트 자슐랭(자전거+미슐랭) 투어 등이 있다.

*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야간관광 브랜드를 구축하고 야간관광 콘텐츠를 확충해 대표적인 체류형 관광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서, 사업대상지로 인천, 통영, 부산, , 강릉, 전주, 진주, 공주, 성주, 여수 등 총 10개소 선정, 최대 4년간 국비(국제명소형 7, 성장지원형 3)를 지원함.

뱃길 따라 역사여행, 자전거길 따라 미식여행

장미란 차관은 먼저 진주시를 가로지르는 남강 뱃길을 따라 진주성, 석루 등 진주의 대표적인 역사명소를 둘러본다. 소망진산 아래 망진나루에서 임진왜란 시 진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김시민 장군을 기리며 명명한 김시민호를 타고 진주성 일대 남강을 둘러보며 진주의 역사를 알아본다.

 

이어 자전거도로와 야간관광 자원을 결합한 나이트 자슐랭 투어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나이트 자슐랭 투어는 남강 변 야경을 배경으로 이어진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진주남강유등전시관, 진주성, 올빰야시장 등 지역 대표 관광지를 관람하고 지역 음식을 맛보며 거리 공연도 즐길 수 있는 야간 자전거 여행 프로그램이다.

 

장 차관은 일반인 참가자들과 함께 칠암동 야외무대를 출발해 희망교까지 5.5km를 자전거로 달리며 대표 관광지를 방문한다. 진주남강유등전시관에서 유등을 주제로 한 전시를 관람하고 소망등을 직접 만들어볼 계획이다. 올빰야시장*도 방문해 지역 먹거리를 체험한다.

* 진주 논개시장 내 아케이드 구간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운영

 

장미란 차관은 자연환경, 역사, 문화예술, 먹거리 등 지역의 특색 있고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관광상품으로 잘 엮어내는 일은 대한민국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라며 더 많은 관광객이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통해 지역을 방문할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1014. 8. 1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