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행정·공공기관 및 학교 중심 실시

by 아꿈사 2024. 5. 13.
728x90
반응형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행정·공공기관 및 학교 중심 실시

- 5 14일 오후 2시 관공서·학교 중심 대피훈련 후, 8월 전국민 훈련 실시
- ‘내 주변 대피소 찾기’,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 제고

 

□ 행정안전부 공습 대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5월 14일(화) 오후 2시부터 행정기관, 공공기관 및 학교를 중심으로 민방위 대피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훈련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공습상황에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전국 약 1만 2천여 개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한다. 또한, 중앙·지방행정기관과 공사·공단 등 약 5천여 개 기관에서도 훈련이 실시된다.

 

 ○ 정부는 관공서·학교 등 기관 중심으로 훈련을 우선적으로 실시한 후, 보완사항을 발굴·개선하여 8월에 전국민 참여 민방위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공무원과 학생을 중심으로 시행되는 만큼 공습상황에서 신속한 대피와 행동요령을 숙달하기 위한 실습 위주의 교육이 실시된다.

 

  훈련이 시작되면 건물 내 방송 등을 통해 공습경보를 발령하여 상황을 전파하고, 직원과 학생들은 가까운 지하대피소나 안전한 장소로 신속히 대피하게 된다.

 

  대피 후에는 방독면 착용법, 생존배낭 꾸리기 등 국민행동요령 교육이 실시된다.

□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정부는 공습상황에서 국민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민방위 훈련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라며,

 

  국민께서도 공습경보 발령시 즉시 대피할 수 있도록 평소에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 ‘안전디딤돌앱’, ‘국민재난안전포털’ 등을 활용하여 주변에 가까운 민방위 대피소 위치를 확인해 보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5월 민방위 훈련 포스터

 

 

출처: 행정안전부 보도자료(2024. 5. 13) 참조

728x90
반응형